깨달음에 이르는길 > 명상 365일 말씀 > 진리로 부터 깨달음 얻기
 
수행(참) 실천(행위) 정성
만족 기도 생명 희망
 
진리로 부터 깨달음 얻기
명상 76 _ 개척은 의인이 가는 새 걸음이다
    개척의 길은 험하고 거친 길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내 뒤에 오는 이가 편안하고 안전하지 않은가.
개척은 의인이 가는 고난의 걸음이다

명상 77 _ 거짓이 영혼을 죽인다
    부처님 머리의 금덩어리가 중생을 유혹할 수 있고,
부자교회의 십자가가 가난한 영혼을 잘못 인도 할 수 있다.

명상78 _ 성자도 허물이 있다
    성자가 가는 길에는적이 있었다.
예수도 미워하는 자들이 있었다. 공자도 비판하는 자가 있었다. 간디도 그를 싫어하는 종족들이 있었다.
악이 있기 때문이다.
대의(大義)의 길을 감에 비판하는 자를 의식하지 마라.
비판하는 자는 마귀의 누리에 있기 때문이다.
비판받지 않음을 이상히 여기라

명상 79 _ 말씀에도 꼴이 있다
    언어에도 모양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리하고 날카로운 칼날 모양이 있고 원만하고 둥근 모양의 꼴이 있다.
칼날은 찌르고 둥글고 원만한 모양은 조화를 이룬다.
언어의 꼴에 따라 상처도 주고 기쁨도 준다

명상 80 _ 한얼길은 좁다
    한얼에 길은 검소하고 겸허하며 그 길이 좁다.
마귀의 길은 화려하고 교만하며 그 길이 넓다.
그러나 좁은 길은 넓어지고 넓은 길은 좁아지게 된다

명상 81 _ 진리의 법을 세워 가야 길이 있다
    무속들이 이 세상 사람으로부터 천대받은 것은 진리 즉,
법을 세워 자신을 수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기 주신으로만 움직인다.
주신은 모두 밝은이만은 아니기에 자기도 모르게 함께 가달길로 달려간다.
성인들이 준 진리를 세워 성통(性通)해야 한다

명상 82 _ 하루를 일년처럼 살라
    주신 하루를 한 달처럼 살고 일년처럼 살고 한 생애처럼 살아야 한다.
순간을 소홀하면 그 하루가 한 달이 그리고 생애가 소홀한 생으로 마감된다

명상 83 _ 지식은 참성품과 상관없다
    지식이란 영혼의 양식이 아니다.
세상의 지식은 오히려 참성품에 해가 되거나 영혼을 시들게 할 수 있다.
지혜의 깨달음만이 영혼의 양식이 되고 만덕의 문을 여는 근원이 된다

명상 84 _ 악은 악을 계속 낳는다
    옷을 더럽히면 더욱 더럽혀지듯이
악이 물들면 그 악을 덮기 위한 더 큰 악이 필요하게 되어 더욱 크게 번져간다.
악의 끝은 사망이다.

명상 85 _ 방황하지 마라
    내가 현재 있는 자리는 어떻든 나를 더욱 나아지게 하는 자리라고 생각하라.
주어진 시간을 한얼을 위하여 인간을 위하여 그리고 너 자신을 위하여 귀히 투자하라

명상 86 _ 악(惡)인은 덕(德)으로 천도하되 가까이 말라
    악인을 덕으로 품되 악인을 인정해서는 안된다.
귀신도 덕으로 천도는 시키되 요구조건에 매여서는 안된다.
가까이 말고 박대하지도 말라

명상 87 _ 언어에 싹이 튼다
    언어의 모양에 따라 그 싹이 달리 난다.
덕의 언어는 그 싹이 아름답다.
가시의 언어는 그 싹에 가시가 돋친다.
아름다운 싹은 예쁜 열매가 맺고 가시 싹은 가시 열매가 맺힌다.

명상 88 _ 이 세상에서 부귀와 영화는 모두 가달이다
    마귀의 세상에서는 마귀가 화려한 영광을 누리는 것이 당연하다.
한얼의 참길은 마귀의 세상에서 초라하고 버림받은 길처럼 보인다.
이 세상에서 부귀와 영화는 모두가 가달이다.
마귀의 세상에서 빛나려하는 것이 마귀의 업이다

명상 89 _ 착한 성품은 한얼 마음이다
    착한 성품을 가진 사람은 진리를 사모하여
착함을 스스로 행하며 선행을 칭찬하기를 즐겨한다

명상 90 _ 뜻을 세우고 지혜를 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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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달의 자손들은 하느님으로부터 위대한 뜻을 받았다.
지구촌의 이상촌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건설이다.
훌륭한 자손은 조상님들의 뜻을 이루는 것이다.
만년의 뜻을 우리의 사명으로 알자
각자 일이 그 중심의 뜻을 이룬다는 마음으로 정성 모으자

명상 91 _ 편견된 생각이 가달이다
    다른 사람을 어떤 사람이라고 단정짓지 마라.
사람은 환경이나 생활 습관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
천함이 귀할 수 있고 악하던 자가 선할 수 있다.
자기의 틀로 사람을 판단하지 마라 그것이 가달이다

명상 92 _ 음란한 사람은 스스로 자기를 장식한다
    음란한 사람은 스스로 얼굴에 온갖 색깔을 입혀 그 거짓을 드러내고 몸에는 요란한 옷을 입어 그 욕구를 나타낸다.
한얼이 주신 순수한 얼굴과 몸을 스스로 감춘다

명상 93 _ 영광은 개인의 단어가 아님이 좋다
    영광이나 축복은 개인이나 한 주체에게 돌리는 것이 아니다.
영광과 축복은 만인이 받고 느끼는 공유의 술어가 되어야 옳다.
지구촌 오색종족이 함께 영광과 축복을 받는시대가 홍익이화세계이다

명상 94 _ 사람의 참가치는 참성품을 깨달은 자이다
    세계의 경제 지표가 금이라면 사람들의 정신 지표는 진성(眞性)이다.
누가 금을 많이 가지느냐가 부자요 선진국이라면
사람의 참가치는 누가 참성품을 크게 간직하며 사느냐에 따라 참사람이요 군자가 된다.

명상 95 _ 남과 북은 선과 악의 분기점이다
    남과 북은 선과 악의 분기점이다.
인류사의 모순이다.
한울과 땅과 인간의 조화가 새 역사의 출발점이 된다.
남과 북의 마음이 하나된 통일이 한울, 땅, 사람이 일치되는 자리이다

명상 96 _ 자연은 인간의 스승인가
    대우주와 자연은 인간이 다스리고 주관해야 할 아름다운 대상이지만
어리석은 이에게는 본받고 따라야 할 주체이며 스승이기도 하다

명상 97 _ 말세는 혼란이다
    영이 혼란스럽고
물질은 견고하며 넘쳐나고
인간은 치우치고 어리석어 진다

명상 98 _ 분노와 욕함은 자기 기를 소멸함이다
    분노가 일면 먼저 신경계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쁜 욕으로 저주하고 분노하면 이미 내 몸이소용돌이쳐서 반응한다.
고요한 몸에 분노와 욕을 불러들임이라

명상 99 _ 오직 하나일 따름이다
    오색 종족 모두 한얼에 나누심이며
세계의 종교도 한얼의 교화하심이며
모든 진리도 한 말씀 하나이니라

명상 100 _ 모순은 모순을 낳는다
    모순은 모순을 낳는다.
온전은 온전함을 낳는다.
너만이라도 온전하라.

명상 101 _ 멀리 구하지 마라
    너무 먼 목표만 세우지 마라.
가까운 목표점에서 시작하라.
때때로 작은 성취감을 채우며, 그리고 대의(大義)를 쫓으라

명상 102 _ 역사는 악의 기록이었다
    지금까지의 역사는 악의 자취를 기록했다.
개벽의 새 역사는 선의 공적을 기록함에 있다

명상103 _ 강함 속에 약함이 있다
    강한 것은 약한 것에 약하다.
쇠가 강할수록 쉬 부러짐은 그 강함 속에 약함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물로 쇠를 자름은 부드러움 속에 감함이 있기 때문이다

명상104 _ 말은 실체요, 기이다
    기쁜 말의 소리를 내면 기쁜 일이 일어나고
슬픈 말의 그 소리를 내면 슬픈 일이 일어난다.
말의 기에 따라 실체가 움직이기 때문이다

명상 105 _ 불륜의 고통은 쾌락보다 길다
    불륜의 육체적 쾌락보다 양심의 고통이 더 길다.
그 상처는 영원함을 상기하라

명상 106 _ 영광은 눈물 위에 있다
    영광은 피와 땀과 눈물 위에 있느니라

명상 107 _ 몸의 요구는 악의 뿌리가 된다
    껍데기(몸)는 망상의 업겹이요,
교만은 덫이요, 악의 뿌리이다

명상 108 _ 순종이 제사니라
    나는 행복이요, 기쁨이요, 광명이니
나를 즐겨라 내게 순종하라. 순종이 제사니라

명상 109 _ 아픔은 악이요, 기쁨은 선이다
    네가 얼굴에 웃음을 겹입혀라.
아픔은 악이요, 기쁨은 선이요, 약이니라 ????????????????????????????

명상 110 _ 기쁨의 약을 제조하라
    마음에 가달이 올 때 세상의 미련이니 진리를 먹으라.
악을 이기고 진리를 세워라

명상 111 _ 아는것만큼 겸손해진다
    세상의 박사라도 온전한 지식인이라 할 수 없다.
박사학위를 딴 분야에서만 다른 이보다 좀더 나을 뿐이다.
온전한 지식인이란 세상을 알수록 더욱 겸손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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