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세계 > 단군의 신앙 > 단군의 가정
 
01. 단군은 누구신가? 09. 3대 축복 17 생사론 25. 양심론
02. 개천절 10. 삼신신앙과 세계종교 18 덕화론 26. 숭조론
03. 어천절 11. 신관 19 신앙론 27. 천지인 원리 (天地人 原理)
04. 단군의 가정 12. 내세관 20 천손론 28. 가정론
05. 제자들과 그 직분 13. 가치관 21 윤리론 29. 단군종교의 긍지
06. 경(經)과 믿음 14. 홍익인간론 22 신인론 30. 구원관
07. 천진 15. 단군의 땅과 영광 23 실재론 31. 단군의 예언
08. 천단 16. 선복악화론 24 단군을 받드는 이유 32. 단군의 종교 - 민족종교인 대종교의 역사
 
단군의 가정
      
가정은 사회의 기본이다. 가정은 우주의 중심이 되며 조화 교화 치화의 성스러운 도장이다.
가정을 사랑하는 것은 한배검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다. 가정을 버리는 것은 먼저 한얼 뜻을 거역하는 것이다.

역사속의 성인들은 훌륭한 가정을 이루었을까 ? 불행히도 훌륭한 가정을 이루지는 못한 것 같다.
예수도 석가도 공자 소크라테스도 이상적인 가정을 이루지 못한 것이 흠이다. 그들은 말씀으로만 가정의 귀함을 이야기 했다. 그러나 단군님은 말씀과 행위가 일치된 성스러운 가정을 이루시었다.


(1) 단군님의 아내

  단군님의 아내는 비서갑신모(匪西岬神母)님으로서 만인의 어머니가 되시어 누에치는 법과 옷감 짜는 법을 가르치시고 아름다운 의상을 만드셔서 추위와 더위를 막게 했고 뭇 누리에게 칭송을 받으셨다.
자손으로 훌륭한 네 아드님을 두시었다.


(2) 단군님의 자녀들

  첫째 아드님 부루(扶婁)태자님은 질그릇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셔서 그릇으로 인간의 문화생활의 본을 보이셨고
부소(扶蘇)태자님은 흩어진 온갖 짐승을 길러 목축업을 가르치시었다. 부우(扶虞)태자님은 약초를 캐어서 인간의 질병을 지도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케 했으며,
부여(扶餘)태자님은 풍속을 살피시어 예의를 가르치시고 인간의 윤리 도덕을 몸소 가르치시었다.

이렇듯 단군 한배검님의 아내와 자녀 모두가 모범적인 한 가족이 되시어 창조적인 인간의 문화 생활을 교육하시고 실천하신 이상적인 가정이셨다. 우리 배달겨레는 모두 단군님의 가정을 본 받아야 할 것이다.


Top ↑